티스토리 뷰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헤이즈@ 2022. 10. 3. 16:09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활용해보는 방법을 안내해 보도록 하게습니다. 근래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동사무소를 방문할 필요가 전~~현 없어요. 정부에서 운영해드리고있는 서비스들이 많기도 해서이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그중 하나는 잘아는 민원24 라고 하는 사이트인데요. 또다른 네임은 대한민국 정부 민원검색엔진이라고 하는 사이트인데요. 이부분에서는 주민센터에서 하던 업무를 요기서 전부 해줄수가 있답니다.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하게되어야겠죠. 접속을 하시고 나서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누르세요. 그리고 네이버검색창에 <가족관계>라고 검색을 해 보시면 아마 가장 먼저 나오게 되실건데요. 밑에 바로가기 있기때문에 클릭을 해보시면 바로가져 보도록 할거에요. <신청>버튼을 누르세요.

 

👉바로가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그럼 소개가 나오도록 되어지고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이 나오도록 될껍니다. 그버튼을 누르면 이런 방법으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라고 하는 버튼이 보일겁니다. 클릭을 하고 본인 확인을 거치셔야 하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본인확인을 정상적으로 거치게되었다면 이런식으로 발급해드려 보고 있는 화면이 나와요. 원하시는 형태로 설정을 하시고 나서 발급 받아 보시면 됩니다.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생각 보다는 손쉬우니 찬찬히 따라해보신다면 누구 에게나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실거에요.

댓글